미 SEC, 리플 소송 항소 준비
본문
미 SEC, 리플 소송 항소 준비…현 행정부 마지막 조치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현 행정부 하에서 리플(Ripple) 소송에 대한 항소서를 이번 주 안에 제출할 예정이다.
유투데이에 따르면, 리플의 최고 법률 책임자인 스튜어트 알데로티는 그의 팀이 SEC에 항소서 제출을 연기해줄 것을 요청했으나, SEC가 이를 거부했다고 말했다.
알데로티는 리플이 항소 과정에서 자신들의 입장에 자신감을 갖고 있으며, 친(親) 암호화폐 성향의 차기 행정부와의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달 리버타리언 성향으로 알려진 전 SEC 위원 폴 앳킨스가 새로운 수장으로 임명됐다.
리플의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는 SEC의 항소서 제출 연기 거부가 겐슬러 위원장에게는 예상된 행동이었다고 평가했다.
SEC는 지난해 10월 오래된 리플 소송에 대한 항소 통지를 제출했으며, 리플은 이에 대해 반항소를 제기했다.
겐슬러 위원장은 최근 인터뷰에서 SEC의 암호화폐 단속을 방어하며, 산업 내 악의적인 행위자들이 많다고 주장했다. 또한 현 행정부의 집행 조치와 일치한다고 강조했다.
전 SEC 위원장 제이 클레이턴은 그의 임기 마지막 날에 리플에 대한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알데로티는 차기 SEC 수장에게 암호화폐 업계에 대한 비사기 사건의 중단을 촉구했으나, 앳킨스가 이를 수용할지 여부는 아직 미지수다.
겐슬러 위원장은 일주일 이내에 SEC를 떠날 예정이다.
출처: 블록미디어
관련링크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